송탄소방서., 프리퍼카페와 전기화재 예방 위한 생활밀착형 홍보물(냅킨·컵홀더) 제작

컵홀더 QR코드 …전기화재 예방수칙 손쉽게 확인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송탄소방서(서장 홍의선)는 30일 프리퍼카페(PREFER)와 함께 겨울철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생활밀착형 홍보물(냅킨·컵홀더)을 제작해 전국 5개 매장에서 활용하며 겨울철 화재 예방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홍보는 소방서와 프리퍼카페 김영길 대표가 업무협약을 통해 전기화재가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수칙을 접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를 위해 매장에서 사용되는 냅킨과 컵홀더를 제작해 화재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컵홀더에는 QR코드를 적용해 시민들이 겨울철 전기화재 예방 안전수칙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보기 쉬운 홍보, 참여하는 홍보’로 이어져 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영길 대표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안전수칙을 쉽게 접하고 QR 콘텐츠를 통해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함께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홍의선 서장은 “겨울철은 전기화재가 급증하는 시기로 전기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민간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