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청, 2025 평택공유학교 ‘P-L.A.Y Festival’ 개최…공예, 드론, 경제, 합창, 국악,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기)은 오는 15일 이충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25 평택공유학교 ‘P-L.A.Y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2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다양한 공유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학부모·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배움의 가치와 공동체 정신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다.

 

 

축제는 평택 공유학교 학생기획형,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평택 늘봄학교 및 거점형 늘봄센터, 교육자원봉사센터, 위(Wee)센터 등 평택교육지원청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 공예, 드론, 경제, 합창, 국악,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이 한자리에 마련해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와 함께 ‘2026 평택공유학교 기획 워크숍’도 진행된다.

 

이 워크숍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주제를 제안하고 공유멘토와 함께 토론·기획하며 다음 해 공유학교 운영 방향을 함께 구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지역 교육의 주체로 성장하는 경험을 쌓게 된다.

 

이번 행사는 모든 지역 주민에게 개방되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평택교육청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의 가치를 체험하고 공유와 협력의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P-L.A.Y Festival이 학생들의 배움이 지역과 이어지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자신이 배운 내용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교육의 긍정적 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