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사)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이 30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제6회 아름다운 시민’ 수상자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아름다운 시민’은 이웃과 공동체,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을 찾아 이들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과 배려를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삶, 아름다운 삶의 모델로서 제시하기 위해서 진행하고 있다.
추천 대상은 자원봉사 활동보다는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을 한 사람들로 ▲이웃과 공동체를 위해 자신의 시간, 노력, 자산 등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일하는 사람 ▲우리의 삶을 개선하고, 미래세대의 희망을 일구기 위한 대안을 만드는 사람 ▲소박한 실천이라도 꾸준히, 묵묵하게 지속하는 사람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바르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 등이다.
추천 방법은 시민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며 평택시민재단이 위촉한 추천위원단을 통한 방법도 있다.
추천 서류는 평택시민재단 홈페이지 (www.ptcf.or.kr/bbs/board2) 공지 사항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접수는 우편(평택시 평택3로 62, 1층 평택시민재단 아름다운 시민상 담당자앞) 접수와 이메일(ptngo@hanmail.net) 접수로 하고 있으며 다음 달 14일자 도착까지 유효하다.
심사 방법은 재단에서 위촉한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실사로 진행되며 발표는 다음 달 20일 발표하고 오는 12월 4일 창립 13주년 후원의 밤에서 시상 하게 된다.
이은우 이사장은 “좋은 변화는 아무리 작은 것일지라도 자신의 것을 내어놓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아 그 나눔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