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우 의원, 화훼 농가 활성화 방안 간담회…실질적인 지원 방안 모색 위한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의회 이관우 의원은 25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지역 내 화훼 농가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화훼 농가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관우 의원 주관으로 열렸으며 농업기술센터 소장, 기술보급과장, 농촌자원과장 등 관계 공무원 10여명과 평택시 화훼 연구회, 진위 화훼 연구회, 청년창업농 등 농업인 2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소비 감소와 판로 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 산업의 회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아울러 화훼 구매 및 소비 촉진, 판로 확대 전략, 재배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 그리고 올해 개최되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와 연계한 농가 참여 확대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이관우 의원은 “화훼 산업은 오랜 기간 소비 감소와 유통 구조의 한계로 인해 침체되 농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며 “집행부는 평택시 화훼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를 실효성 있게 운영하고 현장 중심의 지원 사업을 강화해 지역 화훼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경기정원문화박람회 등 지역 행사와 연계해 농가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비 촉진과 판로 확보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 마련에 힘써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화훼 산업의 회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