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2일 교육청에서 평택 중·고등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평택 특수학급 고교학점제의 실제 및 향후 과제 연수’를 대면 연수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평택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2일 평택 중․고등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평택 특수학급 고교학점제의 실제 및 향후 과제 연수’를 대면 연수로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평택교육청]](http://www.xn--py2bn03bbjav3h.org/data/photos/20250417/art_17453747638329_b6f0f2.jpg)
23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의 주요 목적은 올해 고교학점제의 전면 시행과 함께 특수학급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략과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
연수는 양주백석고등학교 배성호 특수교사가 맡아 특수학급 고교학점제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으며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특수교사가 제출한 질의에 답변해 현장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평택교육청 박광숙 초등지원과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수학급의 고교학점제 운영과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교육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교육부 연구관 오영석,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전정희, 평택교육청 장학사 구영희를 중심으로 현장과 소통하는 교육과정 연수를 통한 특수교육의 특별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