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보건지소, ‘2025 굿모닝! 건강 체조 교실’ 운영…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18일부터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2025년 굿모닝! 건강 체조 교실’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1일 보건지소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0일까지 12주간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안중읍 현화근린공원에서 진행한다.

 

건강 체조 교실은 다양한 운동을 통해 더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 금연도시 평택으로서 건강한 생활을 위한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유연성을 키우기 위한 스트레칭부터 심장, 폐 기능 강화, 체지방 감소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에어로빅, 부위별 근력 강화 운동까지 균형 잡힌 체력을 만들 수 있는 운동으로 구성됐다.

 

사전과 사후에 건강행태개선 설문지 작성과 체성분 측정으로 개인별 건강 목표를 설정하고 변화를 비교할 수 있으며 자가 건강 관리 역량 강화 및 만성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주민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함께 돌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