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김용석 기자 /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조민수)는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달리기 실천 챌린지인 ‘송탄 달리기 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송탄 달리기 톡!’은 20~40대 신청자를 대상으로 4주간 달리기 관련 미션을 제공하고 미션 인증을 통해 건강한 운동 습관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전 챌린지와는 달리 달리기 미션 인증을 위한 달리기 관련 앱 혹은 스마트워치를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특성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이 어려운 시민의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챌린지는 4주 동안 총 8개의 미션으로 구성되며 달리기 전·후 스트레칭과 구간 달리기(1㎞ 달리기 등)가 포함된다. 참여자는 미션 수행 후 인증사진을 일대일 채팅방으로 제출하면 된다.
챌린지 종료 후에는 8회 미션 중 5회 이상 미션을 인증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5천 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며 미션 안내를 받기 위해서는 송탄보건소 건강정보톡! 채널을 반드시 추가해야 한다. (참여 신청 naver.me/xG0sjfBe)
채널 추가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송탄보건소 건강정보톡!(pf.kakao.com/_dtTDK/friend) 혹은 정보무늬(QR코드) 촬영이나 검색을 통해 할 수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운동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