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6년 문화예술 보조사업자 공개모집…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통해 온라인 신청

클릭평택 김용석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일뷰터 오는 16일까지 지역 문화예술 단체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6년 문화예술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연예술(음악, 전통, 연예 등) ▲문화예술(미술, 문학, 사진, 복합장르 등) ▲무대예술(연극, 무용, 오페라 등) 총 3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 규모와 성격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300만 원부터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평택시에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는 문화예술 법인 또는 단체다.

 

지난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고유번호 등록을 완료하고 최근 2년(2024~2025) 동안 연 1회 이상 활동 실적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경기도 지정 전문예술법인 및 단체는 예산 범위 내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www.losim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서류 심사와 민간 전문가 심사,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시 담당자는 “지역 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평택의 문화 품격을 높여줄 역량 있는 예술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공모에 관한 문의는 평택시 문화예술과 예술공연팀(031-8024-3223)으로 하면 된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