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센터, 포스트 코로나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에서 평택YMCA(사무총장 소태영)에 위탁 운영 중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음 달 19일과 26일 이틀 동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대처하는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다음 달 19일 오전 10시에는 김현옥(푸른숲심리상담센터)소장 초청으로 ‘자녀의 성장을 위한 부모마음 충전’을 이어 같은 달 26일 오전 10시에는 하지현(건국대학교 신경정신과) 전문의 초청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주제로 진행된다. 

 

특강은 사전질문과 실시간 질문코너를 운영한다. 

 

사전질문은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질문 가능하며 실시간 질문은 교육 중 ZOOM 채팅을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된 질문은 교육 중 각 회차 별 강사에게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질문에 당첨된 사람들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을, 강의 종료 후 소감문 작성하신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강사의 저서를 선물로 제공한다. 

 

강의 신청은 13일부터 온라인 신청서(forms.gle/wyMMpDGjF5Hg7xBC6) 작성 또는 평택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pt1318.co.kr)를 통해 가능하다.

 

오석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정 내 생활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부모, 자녀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교육이 부모들에게 위로와 배움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 성장을 지원하는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 지역 내 거주 만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전화(031-656-1383)로 가능하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