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단체협의회 제30주년 창립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 열려…많은 시민들 찾아 축하

  • 등록 2025.05.11 06:01:14
크게보기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민단체협의회 제30주년 창립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에 많은 시민들 찾아 자리를 빛내며 축하했다.

 

10일 비전빌딩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협의회 사무실 이전 현판 개막식도 같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협의회 회원들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더불어민주당 홍기원(평택갑), 이병진(평택을), 김현정(평택병) 국회의원과 김재균 도의원, 김혜영, 소남영, 정일구, 김산수 시의원 등 많은 내외빈이 찾아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초대 가수 초청 축하공연, 개회식, 현판제막식, 국민의례, 환영사와 축사, 협의회 30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취임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취임식에서 앞서 정장선 시장과 국회의원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정장선 시장은 “협의회 30년과 사무실 이전을 축하 드린다. 30년전 3개 시군이 통합돼서 평택시가 오늘 이렇게 발전하는 변곡점이 된 것”이라며 “이제 평택시는 100만 도시를 향해 질주하고 있다. 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협의회와 함께 하겠다”고 축하했다.

 

이임사에서 13대 이용식 회장은 “30년 동안 우여곡절 속에도 시민단체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시민들이 아껴 주시고 사랑해 주셨기 때문”이라며 “협의회가 14대 김광태 회장님과 함께 평택이 밝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가교역할을 할 수 있게 여러분들이 많은 격려와 응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취임사에서 신임 김광태 회장은 “막중하고 중요한 자리에서 여러분과 함께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30년 동안 함께 해주신 모든 단체와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 회장은 “저는 소통, 연대, 실천이라는 세 가지 가치를 염두에 두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협의회를 유연하고 열린 조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시민사회의 다양성을 포용하고 세대와 지역을 잇는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협의회는 지난 1995년 5월 10일 3개 시군 통합으로 평택시 출범과 함께 통합운동에 참여한 인사들이 시민단체협의회와 평택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설립했다.

이석구 기자 lsg0025@naver.com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

(우)17767,경기 평택시 탄현1로 162 (신장동) 나동 3호 등록번호 : 경기,아52982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편집인 : 박광순 | 전화번호 : 031-666-8906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