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해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심진택)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유아들과 함께 생화로 꽃바구니를 만드는 ‘꽃꽂이 활동’을 진행했다.
![해창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심진택)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유아들과 함께 생화로 꽃바구니를 만드는 ‘꽃꽂이 활동’을 진행했다.[사진=해창유치원]](http://www.xn--py2bn03bbjav3h.org/data/photos/20250519/art_17466910194381_df464b.jpg)
유치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유아들의 정서적 표현능력을 키우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유아들은 생화 카네이션과 다양한 꽃을 활용해 정성스럽게 꽃바구니를 꾸미고 직접 쓴 손편지를 함께 담아 부모에게 전달했다.
유치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꽃바구니와 손편지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가정과 연계된 따뜻한 인성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꽃바구니를 받은 한 학부모는 “아이의 손으로 만든 꽃바구니와 편지를 받으니 마음이 뭉클했다”며 “이런 활동이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가정과 연계된 인성교육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