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함대-한국석유공사, 대드론통합방위체계 협력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5.04.27 12:22:41
크게보기

드론 위협 대비, 군사작전구역 및 국가중요시설 방호를 위한 민·군 협력 강화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해군 제2함대사령부는 지난 25일 기지 내 2기지방호전대 대회의실에서 국가중요시설인 한국석유공사와 대드론통합방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7일 2함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드론을 활용한 감시·정찰과 도발 위협이 고도화되는 안보 환경 속에서 국가 에너지 안보의 핵심이자 국가중요시설인 한국석유공사와 인접해 평택항만을 방호하고 있는 2함대가 감시 정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드론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대드론통합방위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충분히 형성했으며 공고한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드론 탐지·식별 정보 공유 ▲드론 대응 통합방위작전 수행 ▲합동 드론대응훈련 ▲드론 연계 화생방 합동 대응 등 드론 위협에 대한 통합방위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신속하고 효과적인 드론 대응을 위해 합동 드론대응훈련을 실시하기로 협약하고 실전적 합동작전과 훈련을 통해 민·군 간 통합대응체계의 실효성을 강화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2기지방호전대 최순호 대령은 “드론의 위협이 지속되고 있는 안보 상황에 평택항만을 방호하는 부대로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한국석유공사와의 대드론통합방위체계 구축을 통해 국가의 소중한 재산과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석유공사 평택지사 방종근 지사장은 “대드론방위체계 구축이 전세계적인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 방위의 중추인 2함대사령부와 협력체계를 갖추게 돼 지사 방호의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석구 기자 lsg0025@naver.com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

(우)17767,경기 평택시 탄현1로 162 (신장동) 나동 3호 등록번호 : 경기,아52982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편집인 : 박광순 | 전화번호 : 031-666-8906 Copyright @클릭평택 Corp. All rights reserved.